티스토리 뷰
목차
11월에 부산을 대표하는 축제중의 하나인 부산불꽃축제가 개최 됩니다.
부산불꽃축제는 2005년 APEC정상회의 기념행사 일환으로 시작돼서 매년 광안리해수욕장을 화려하게 수놓고 있습니다.
올해로 19번째 맞이하는 본 축제는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도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오니 관람에 어려움과 불편함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조금이라도 편하게 부산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광안리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동백섬, 이기대 앞까지 "3 point" 연출로 티켓을 예매하지 못하였더라도 다양한 장소에서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어 불꽃축제를 관람하기 좋은 장소들과 유의점 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축제 기본정보
축제 날짜와 시간 : 2024. 11. 09(토) 저녁 7시(불꽃쇼)
축제 장소 :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광안동)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이기대, 동백섬 일원
주최 및 주관 : 부산광역시/(사)부산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유료좌석 정보
- 아쿠아팰리스를 중심으로한 백사장에 마련 R석과 S석 구분
- R석 10만원 테이블과 의자제공/ S석 7만원 의자 제공
- 10월 2일부터 예스24시에서 2차예매 시작
※ 예매시작 일주일 내에 매진 되어 당여히 지금 자리 없음
2. 부산불꽃축제 명당
유료좌석은 이미 매진 되어 있어 유료좌석 말고 불꽃 구경하기 좋은 명당 자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운대 유람섬
솔직히 해운대 유람선은 예약만 가능하다면 개인적으로 제일 좋은 명당이다. 축제시간 내내 바다에 떠 있어 생동감과 현장감은 어떤 장소에서도 느낄 수 없는 감동을 주고 부산의 화련한 야경도 같이 감상 할 수 있어 최적 최고의 장소입니다. 다만, 예매가 당연히 어렵고 예매에 성공하더라도 당일 기상 상황에 따라 출항 하지 않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광안리 해수욕장
축제의 메인 장소로 당연히 제일 좋은 명당이고 불꽃과 어울리는 음악을 같이 들을 수 있어 축제를 제대로 줄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런 장점이 있으니 인기가 높아 가장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장소이기도 하니 자리잡기 힘들고 끝나고 집에 가는 것도 어렵습니다. 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분들이라면 후회하지 않을 최고의 명당입니다.
이기대공원
해운대와 광안대교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고 공식홍보자료에도 소개되어 있고 나름 매력이 있어 인파가 많이 몰릴 수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해운대 장산
광안대교의 아름다움과 불꽃축제 만큼 화련한 야경으로 도 유명한 이곳도 불꽃축제를 줄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초보자도 오를 수 있는 쉬운 등산로이지만 정상까지 등산을 해야 한다는 점과 장산 너덜바위 등 명당은 축제 2~3시간 전에 올라가서 자리 잡아야 하므로 산에서 2~3시간 대기 시 발생하는 추위 등 어려움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또한 사람이 많기는 하지만 축제 끝나고 야간에 산에서 내려와야 한다는 점도 함께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황령산 봉수대
광안대교와 광안리 해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소로 부산의 전체적인 야경과 불꽃축제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어 멋진 사진을 남기기 원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다만 차량이 전면 통제되어 도보로 이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는 점 미리 알려 드립니다.
민락 삼익비치 & 수변공원
광안대교의 현수교 부분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장소로 아직은 덜 알려져 있는 장소로 조금은 여유있게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중앙하고 조금 틀어져 있고 음악소리가 안들려 불꽃만 구경 할 수 있는 단점이 있는 곳으로 가족과 함께 하기 좋고 막상 불꽃축제 시작하면 음악을 들은 기억이 안날정도로 불꽃에 매료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안될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추천 하는 장소입니다.
기타 장소
=> 누리마루 APEC 하우스 주차장
=> 해운대 달맞이언덕
=> 엘시티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 부산문화회관
3. 광안리 해수욕장 주차장
- 광안리 해수욕장 공영주차장: 부산시 수영구 남천바다로 33번길 75
- 수변어린이공원공영주차장: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370번길 9-23
- 민락해변공원 노상 공영주차장: 부산 수영구 민락동 181-78
=> 축제 당일 당연히 차량이 붐비고 주차하기 힘들겠지요. 대중교통 이용하시거나 주차비 들더라도 아침 일찍 가서 주차 하시는 것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