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을에 힐링이 되고 가족간의 추억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여행 코스가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2025년 2026년 충천남도 방문의 해 기념 충청남도로 떠나는 추억의 열차입니다.
충남문화관광재단이 충청남도, 코레일,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8개 지자체(예산군, 홍성군, 보령시, 서천군 등)와 협력해 진행하는 ‘충남으로 떠나는 레트로 낭만 열차’ 프로그램입니다.
지역 특성에 맞는 중식과 전통시장에서 석식 또는 지역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는 지역상품권(10,000원)을 지급하고 있으며, 기차는 일반 무궁화호 열차로 좌석에 테이블이 없어 음식을 드시는데 불편한 점과 기차내 매점이 없어 간식 및 음료는 미리 준비하셔야 하는 점 말고는 여행에 큰 불편함이 없이 온가족이 즐길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입니다.
1. 상품설명
4개의 충남지역 예산, 홍성, 대천, 서천을 관광하는 당일 기차여행으로 아침 7시 30분 청량리역에서 출발 영등포, 수원, 평택, 천안을 거쳐 예산역, 홍성역, 대천역, 서천역으로 향합니다. 각 역에서 시군별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지역 명소와 맛집을 방문하며 충남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열차 운행중에는 레트로 감성을 재현한 교복과 교련복을 입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 되어 있어 지루함 없는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2. 프로그램
각각의 매력을 가진 4개의 지역을 방문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었다.
예산 관광
예당저수지, 출렁다리, 모노레일=>수덕사=> 중식(산채정식)=>덕산 메타스퀘어길=>아그로랜드 태신목장=>예산상설시장 자유여행(상품권 10,000원권 제공)하며 충남지역 농촌의 매력을 느끼는 프로그램 이다.
홍성 관광
남당항에서 죽도 섬 투어(유람선 탑승)=>중식(꽃게탕)=>스카이타워=>속동전망대=>김좌진장군생가=>광천전통시장 자유여행(상품권 10,000원권 제공)을 하며 지역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대천 관광
대천역=>중식(돈가스)=>개화예술공원=>석탄박물관=>숲속의 빛의 정원=>대천해수욕장 스카이바이크=>대천해수욕장 자유여행(상품권 10,000원권 제공)을 통해 가을바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서천 관광
서천역=>중식(불고기)=>장항 스카이워크 전망대=>장항국립생태원 에코리움=>신성리 갈대밭=>장항 6080음식골목 맛나로 자유여행(상품권 10,000원권 제공) 등을 방문해 자연 속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각 지자체는 방문객들에게 지역 특산물인 쌀, 머드비누 등 기념품을 제공하고 스카이타워에서 음악회를 개최해 색다른 문화체험을 선사한다.
이 프로그램은 관광객들에게는 추억과 색다른 체험을 제공하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 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앞으로 확대 시행 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그램 예약 및 문의사항은 코레일 공식 여행사인 ‘행복을 주는 사람들’이나 팔도장터 기차 여행을 검색하면 된다.